BRAND & DIGITAL

Brand Consulting

Brand Strategy

Brand Identity

Naming & Logo

Copywriting

Brand Application

Airxome

Covid-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전 세계적으로 '실내공간'은 공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어썸레이 에어솔루션은 공조기에 X-ray 광원이 포함된 장치를 더해, 미세먼지를 이온화하여 집진하고 바이러스와 세균은 99.8%까지 제거하여 안전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듭니다. 우리는 어썸레이가 가지고 올 미래 공간의 변화에 주목하였습니다.

어썸레이는 '탄소 나노 튜브 섬유(CNTF)' 기술을 응용하여 EUV, X-ray의 광원을 만드는 기업으로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광원에서 나온 빛으로 공기나 물 속의 미세먼지를 걸러내고, 살균까지 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하여 소부장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런 원리 덕분에 어썸레이 에어솔루션은 필터가 없습니다. '무필터'이니 한 번 설치하면 필터 쓰레기도 발생하지 않고, 필터에 쌓인 먼지가 공기의 흐름을 막는 일도 없어 에너지 효율도 높습니다.

다만, 제품의 특성상 설치 여부가 잘 드러나지 않고 공기 또한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설치 이전과의 차이를 체감하기 어려웠습니다. 필터가 없이 공기를 살균하는 기술 또한 혁신적이지만, 상식고정관념을 깨는 것 또한 큰 과제였습니다. 더불어 어썸레이의 사업 영역 확장을 고려한 에어솔루션 브랜드 이름이 필요했습니다.

필터가 많을수록 더 깨끗하게 걸러진다는 일반적인 사고의 틀을 차용하여 머릿속에 단번에 그려지는 '빛 필터'의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설명과 이해가 쉬워지면서 그동안 영업에 투입되었던 리소스가 줄어들며 자연스럽게 효율성 개선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객의 범위를 '에어솔루션의 효익을 누릴 수 있는 누구나'로 확장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대신 공기가 가득 찬 '공간'으로 브랜딩 하였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공기가 24시간 공급되는 공간을 공급하는 어썸레이 에어솔루션 기술이 널리 알려져, 멀지 않은 시점에는 어썸레이 에어솔루션이 설치된 공간이라면, 누구나 안심하고 숨 쉬는 모습을 상상하게 되었습니다.